본문 바로가기
나나의 일상

강아지가 구석에 숨는 이유!

by 나나퉁이 2023. 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구석을 너무 좋아하거나 구석에 숨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 나나는 노견이라 그런지 예전과 다르게 요즘엔 구석을 선호하는 것 같더라고요.

가끔 조용해서 보면 잠자거나 쉴 때 구석에 있는데 문득 강아지들은 왜 구석에서 자거나 숨을까? 궁금해졌어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5가지 정도만 공유해 보겠습니다.

 

강아지가 구석에 숨는 이유?

 

 

첫 번째. 강아지가 쉬거나 잠을 자고 있어요.

강아지가 구석에서 잠을 자는 이유는 강아지에게 있어 구석은 편하게 쉬기 좋은 장소이기 때문이에요.

만약 강아지가 구석에서 편하게 쉬고 있거나 잠을 자고 있다면 억지로 옮길 필요 없이 그대로 내버려 두시는 게 좋습니다 :-)

강아지에게 가장 편안한 휴식을 양보하세요~!

 

두 번째. 강아지가 겁을 먹고 있어요.

강아지를 키우면서 한 번쯤은 혼내보셨을 텐데, 강아지를 혼내는 상황이거나,

집 안에 낯선 사람이 들어와 있거나 외부에 자극으로 인해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강아지는 구석으로 피할 거예요.

두려움을 느껴서 구석으로 가는 것인데, 구석으로 감으로써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강아지가 혹시 아픈 건 아닌지 컨디션을 확인해 주세요.

아무리 가족이어도 강아지는 어쩔 수 없이 본능이라는 게 있어서 야생의 습성이 남아있습니다.

아프거나 적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없다고 느끼면 구석으로 숨으려는 본성이 나온다고 해요.

만약 평소와 다른 컨디션 즉 우울해 보이거나, 식욕이 없거나, 구석만 계속 찾는다고 느껴진다면

강아지 건강을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네 번째. 강아지 치매는 아닌가 확인해 주세요.

네 번째 이유는 노령견에게 보일 수 있는 증상인데요. 너무 슬프지만 강아지도 사람처럼 나이가 들면 치매에 걸릴 수 있어요.

실제로 노령견들이 치매를 앓고 있고, 강아지 치매 증상 중 하나가 구석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치매에 걸리면 주변에 대한 인식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방향전환을 하거나 장애물을 피하는 공간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구석으로 숨는 것이랍니다.

 

다섯 번째. 놀아주세요.

가끔 나나는 장난감을 물고 와서 던져달라고 할때가 있는데, 던져주고나면 물고와서 구석으로 들어갑니다.

구석에 장난감을 놓고 다시 빤히 바라보는데 이때 모른척하고 장난감을 가지러 가는 리액션을 취하면 다시 물고 구석으로 숨는답니다. 이럴 때는 아 나랑 놀고 싶구나!라고 인식하고 화끈하게 놀아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구석에 숨는 이유를 알아봤는데요.

처음 키우시는 분들도, 그리고 몰랐던 이유가 있으셨던 분들도 많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반려견과의 삶을 하루 더 살아봅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